본문 바로가기
관심사/Camping

연곡솔향기 캠핑장 소개 및 예약방법, 추천명당

by 제이웁스 2023. 2. 16.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에 소재한 연곡솔향기캠핑장은 캠퍼라면 한 번쯤 가본 캠핑장, 그리고 캠퍼들에게 인기 있는 캠핑장 중에 하나로 손꼽히는 캠핑장입니다. 연곡솔향기캠핑장 소개 및 예약 방법 그리고 개인적인 구역별 명당자리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연곡솔향기 캠핑장

캠핑장 소개

연곡솔향기 캠핑장은 동해 고속도로 북강릉IC에서 북강릉, 주문진 방향으로 달리다 보면 만나게 되는 연곡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변과 모래사장, 소나무숲이 조화롭게 펼쳐져 있는 연곡해수욕장에 주변으로 캠핑장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바닷가를 조망하거나 울창한 소나무숲에서 낭만을 만끽하며 캠핑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캠퍼들에게 인기가 많고 또한 그만큼 예약하기 어려운 캠핑장입니다. 

캠핑사이트구역지도
연곡솔향기 캠핑장 배치도

캠핑사이트는 크게 캠핑존 127면, 카라반존 9면, 자동차캠핑존 10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면 구역으로 구분해 보면 A존 대형 데크, B존 일반 데크, C존 자연형 노지, D존 카라반존, E존 자동차 사이트로 나뉘어 있습니다.

 

 

구역별 캠핑 사이트가 분산돼 있지만, 화장실 4개소, 샤워장 3개소, 취사장 2개소, 음수대 7개소로 구역별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캠핑을 하면서 불편하지 않게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관리사무소가 위치가 입구 근처에 편의점이 있어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기 좋습니다.

 

728x90

예약방법

연곡솔향기의 경우 매일 오전 10시 한달 후의 날짜의 예약창이 열리게 되며 원하는 날짜, 자리를 선착순으로 온라인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동계 같은 경우에는 사이트 예약이 약간 여유가 있을 수 있지만 성수기인 봄, 여름, 가을 같은 경우에는 예약창이 활성화되자마자 모든 사이트의 예약이 완료되는 진풍경을 구경하실 수 있을 만큼 예약 경쟁이 치열한 캠핑장입니다.

 

 

예약하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 주소로 접속하셔서 온라인 예약 메뉴로 들어가시면 예약이 가능합니다. 

 

https://camping.gtdc.or.kr/

 

솔향기캠핑장

 

camping.gtdc.or.kr

 

1인 1사이트 예약이 가능하며, 양도, 양수, 교환, 매매행위가 일체 금지되어 있습니다. 예약자와 이용자 역시 동일인이어야 하며 이용일 당일에 관리사무소에서 신분증 확인을 해야 출입이 허용됩니다.

 

이용요금 안내

연곡솔향기 캠핑장은 구역별로 요금이 책정되어 있으면 이용할 수 있는 기준인원도 각 Zone 별로 다르니 예약 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용요금
연곡솔향기 캠핑장 이용요금

모든 시설은 전기 사용이 가능하며, 각 사이트별로 배전함이 그리 멀지 않기 때문에 크게 걱정 없이 전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은 사이트 이용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이트 소개 및 추천명당

먼저 가장 인기가 좋은 A Znoe 대형 데크입니다. A존 대형데크의 경우 데크 크기가 넓고 사이트 간격도 넉넉하게 멀게 자리 잡고 있어서 옆사이트 방해 없이 소나무 숲 사이에서 피톤치드를 맡으며 캠핑을 즐기실 수 있는 인기 사이트입니다.

데크사진
대형데크

개인적으로 A zone 대형데크의 명당자리는 바닷가와 인접하여 앞으로는 시원한 바다풍경과 뒤로는 소나무숲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147,148,149,150번 사이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 자리는 바다와 가까울 뿐 아니라 차량통행이 가능한 통행로와 가까워서 연곡솔향기캠핑장 단점 중에 하나인 짐을 옮기기도 수월합니다.

 

 

B zone 사이트의 경우에는 일반형 데크로 A Zone보다 데크사이즈가 좁기 때문에 대형텐트들은 설치하기가 애매합니다. 이 때문에 데크사이즈에 맞는 텐트나 쉘터를 선택하셔서 설영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B존 사이트의 경우에는 앞에 카라반 존인 D zone과 자동차캠핑장인 E Zone 때문에 바다 조망이 약간 가릴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B zone 은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어서 확실하게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저라면 202번 사이트를 가장 먼저 예약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B구역
B Zone 일반데크

 

다음으로 C zone의 경우에는 A zone 뒤에 구성되어 있으며, 데크가 아닌 자연형 노지 사이트로 바다조망은 좀 힘들지만 소나무 숲 깊숙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바다 인접 사이트와는 또 다른 경험을 제공합니다.

C구역
C Zone 자연형 노지

C zone의 경우 대부분의 사이트가 짐을 가지고 긴 거리를 이동해야 될 만큼 깊숙하게 사이트들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많은 짐을 가지고 다니시는 해비캠퍼분들에게는 짐 나르는 부담이 적지 않게 느끼실 수 있으니 C Zone을 예약하게 되신다면 이 부분을 많이 고려하셔서 짐을 챙기셔야 합니다.

 

 

나머지 D, E zone의 경우에는 사이트를 경험한 적이 없는 관계로 별도로 소개는 드리지 않고 연곡 솔향기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충분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